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활

초보 바다낚시 시작하기 - 3 낚시를 다녀와서

by ♛⛢♛ 2021. 12. 26.

앞에 글을 있으셨던 아니던 초보 분이 바다낚시를 다녀오시고 나서 느낀 점이 바다낚시를 계속할 수 있는지 없는 지를 구분하는 가장 중요한 시점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바다낚시를 취미로 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바다낚시를 다녀오시고 느끼신 점

바다낚시를 다녀오셨는지요? 아마도 섣불리 판단하기로 엉망진창이었을 겁니다. 저 또한 그랬습니다. 처음 낚싯대를 들고 처음 방파제에 도착했을 때 어디서 해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주위에서 낚시라도 하고 있으면 장비도 차이나고 어렵게 낚지 채비를 준비하고 처음 캐스팅했는데 눈앞에 바로 미끼가 떨어졌을 겁니다. 낚시하는 동안 입질이 뭔지 구분도 못하셨을 겁니다. 정말 낚싯대를 던져버리고 집에 가고 싶다고 느끼셨을 겁니다. 그래도 낚시를 해보겠다면 쫌 더 따라와 보세요.

 

바다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뭘 준비해야 하지?

제가 이미 말씀드린 사항으로 낚싯줄 묶는 법, 릴 사용법은 공부를 하셨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하지면 현장에서 낚시를 해 보면 필요한 사항이 많이 느껴지셨을 겁니다. 그래서 어떤 것을 느끼셨을 건지.. 그리고 어떤 게 필요한지에 대해 고민해 보겠습니다. 단 여기서 어떠한 장비를 구입하라고 말씀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장비를 조금씩 알아보자는 취지입니다.

  • 낚싯대를 들고 있자니 손목이 아프다. -- 낚싯대 거치대
  • 계속 서있자니 다리가 아프다 -- 의자
  • 작은 물고기를 잡았는데 둘 곳이 없다 -- 두레박 또는 부력망
  • 잡은 물고기를 가지고 오고 싶은데 담을 게 없다 -- 아이스 박스
  • 낚시점에 가서 이것저것 묶음추와 채비를 구입했는데 보관할 박스가 없다. -- 태클 박스 

낚시를 다녀오고 이것저것 필요한 게 조금씩 보이기 시작할 겁니다. 하지만 참으세요. 아직은 구입할 단계가 아닙니다. 물론 돈이 많으시고 이런 품돈에 신경도 쓰시지 않으신다면 관계는 없습니다. 

 

초보 바다낚시 취미로 시작하기

필자가 추천드린 저렴한 원투 낚싯대를 구입하셨다면 딱 3번만 출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원투 묶음추를 구입하시어 원투낚시도 해보시고 카드 채비를 구입하셔서 찌낚시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그동안 낚싯대를 운용도 해 보셨을 테고 낚싯줄 묶는 방법도 어느 정도 터득하셨을 겁니다. 점점 낚시를 준비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낚시를 제대로 하시는 본인을 보고 계실 겁니다. 지인과 낚시를 갈 때 가장 싫은 사람이 낚시를 아예 못하는 사람입니다. 장비를 빌려주고 나서 미끼를 끼워주고 돌아서면 다시 미끼를 끼워줘야 하고 망가지 채비를 다시 해 줘야 하기 때문에 정작 본인은 낚싯대조차 펴 볼 시간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존재에서 벋어 난 것만으로도 성공하신 겁니다.

 

3번 정도 낚시를 다녀오시면 처음 물고를 잡는 희열도 느끼시고 위에서 간단히 언급드린 장비를 조금씩 검색도 해 보셨을 겁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낚시를 한번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낚시에는 크게 나눠서 하는 방식에 따라 원투낚시, 찌낚시, 루어낚시가 있습니다. 그리고 장소에 따라 갯바위, 방파제, 선장, 낚시터 등이 있습니다. 지금 준비하신 낚싯대가 원투낚시이니 이제 원투낚시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댓글